베트남 푸꾸옥 여행 가볼만한곳 혼똔섬 케이블카 썬월드 워터파크 할인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출처]베트남 푸꾸옥 여행 가볼만한곳 혼똔섬 케이블카 썬월드 워터파크 할인

베트남 휴양지 푸꾸옥 여행 떠나는 분들 있으시죠? 작년 여름에 다녀왔고 올해도 아마 갈 것 같은데요. 오늘은 푸꾸옥 가볼만한곳 중애서 가장 유명한 곳 중 한 곳인 혼똔섬 케이블카와 섬 내에 있는 썬월드 워터파크 소개해 볼게요. 마침 케이블카와 워터파크 입장권을 12%나 할인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도 있어서 함께 알려드릴게요.

혼똔섬 개요

일단 혼똔섬이 어디냐면 베트남 푸꾸옥 최남단 해상에 있는 섬이에요. 면적은 약 5.7제곱킬로미터로 한강시민공원과 한강 둔치까지 포함한 여의도 면적보다 살짝 더 큰 정도에요. 배를 타고 갈 수도 있지만 2018년도에 해상 케이블카가 오픈되면서 일반 관광객들은 푸꾸옥 남단 정류장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들어갑니다.

이 작은 섬에 뭐하러 가냐고요? 먼저 이 섬과 푸꾸옥 본섬을 연결하는 해상케이블카 타는 것 만으로도 가볼만한곳이에요. 이 해상케이블카는 작년이었나 볼리비아에서 해상케이블카 오픈하기 전까지만 해도 세계 최고인 기네스북에 등재가 된 세상에서 가장 길이가 긴 해상케이블카였어요.

그리고, 섬 중앙에 베트남 대기업 썬그룹에서 운영하는 워터파크인 아쿠아토피아가 있어요. 그리고, 썬월드 네이처파크 놀이동산도 있고요. 그래서 관광객들은 반나절이나 하루 일정으로 푸꾸옥 혼똔섬을 여행한답니다.

혼똔섬 케이블카

혼똔섬으로 가기 위해서는 일단 푸꾸옥 최남단에 있는 썬월드 케이블카역으로 와야 합니다. 자유여행객이라면 기사 딸린 렌트카를 이용하거나 택시 불러서 오면 되겠죠? 택시는 잘 안잡히고, 요금도 비싸니까 미리 왕복 이동 서비스(클릭) 예약하면 편리합니다. 푸꾸옥 인기 리조트가 몰려 있는 롱비치쪽에서는 차로 대략 30분 정도 걸리고요. 푸꾸옥 북부 그랜드월드, 빈펄리조트 쪽에서는 1시간 10분 정도 걸려요. 케이블카역 주변은 지금도 한참 개발 중이었어요.

푸꾸옥 혼똔섬 케이블카 광고판. 썬월드는 베트남의 최대 레저 그룹 중 한 곳인 썬그룹의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에요.

혼똔섬 케이블카 요금입니다. 제가 22년 7월에 탔었는데요. 23년이 되면서 요금이 한 번 또 올랐습니다. 케이블카 왕복 + 썬월드 워터파크 입장권 포함한 요금이 60만동이에요. 만약 점심뷔페까지 포함하면 80만동이에요.

60만동이 얼마냐면 대략 3만2천원 정도에요. 베트남 물가치고는 상당히 비싼 금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푸꾸옥 혼똔섬 케이블카

+

썬월드 워터파크 입장권 할인코드

예약기간: 지금부터 ~ 2023년 1월 9일까지

사용기간: 날짜 지정티켓(23년 3월달까지 예약 가능)

할인코드: 클룩여행선물12

할인율: 12% 할인

예약링크: 여기를 클릭

제가 베트남 푸꾸옥 여행 하시는 분들 위해서 혼똔섬 케이블카 요금 12% 할인 받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먼저 위의 할인 전용링크 접속한 다음 날짜와 입장권 수량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결제 페이지에서 할인코드 입력란에다가 위의 할인코드 입력하면 12%를 할인 받을 수 있어요. 선착순 마감이고, 1월 9일날 만료되니까 이 글 보셨다면 바로 예약하시는 거 추천드려요.

참고로, 푸꾸옥 케이블카 시간표도 올려봅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행하는데요. 중간에 쉬는 시간 있으니까 시간 판단 잘하셔서 탑승장으로 오시기 바랍니다.

그럼 케이블카 타고서 푸꾸옥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 혼똔섬으로 한 번 들어가볼까요?

케이블카는 보시면 알겠지만 출발하고 약 500미터 정도만 마을이고, 그 다음 부터는 케이블카 아래가 계속 바다입니다. 말그대로 해상케이블카에요.

케이블카 길이는 무려 7.9km나 되는데요. 해상케이블카로는 기네스북에 등재가 되었습니다. 근데 작년인가 볼리비아였나 남미 국가에서 더 긴 해상케이블카가 오픈되면서 1위 자리를 내주게되었어요. 그래도 바다 위를 무려 약 8km나 날아가는 케이블카라 베트남 푸꾸옥 여행한다면 타볼 만한 가치는 있는 것 같아요.

푸른 바다 위를 날아가는 케이블카. 국내외에서 여러 케이블카를 타봤는데요. 이렇게나 긴 바다 구간을 지나가는 케이블카는 처음이어서 신기한 마음에 계속 셔터를 눌렀습니다.

케이블카 창문으로 내려다 보이는 베트남 푸꾸옥 일대의 바다. 혼똔섬으로 가는 길에는 다른 작은 섬들이 있는데요. 집들이 그래도 좀 있더라고요. 어민들 위주로 사는 것 같아요.

섬과 섬 연결을, 그것도 8km 구간을 케이블카로 연결을 하겠다는 생각을 처음에 누가 했을까요? 일반적이라면 유람선으로 연결할텐데 엄청난 자본력을 앞세운 베트남 대기업의 플랜이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여름 성수기에는 현지인들도 많이 찾아오니 언젠가는 수지타산이 남겠죠?

해상 케이블카 탑승하고 20분 정도가 지나니 혼똔섬이 보였는데요. 혼똔섬의 중앙에 있는 썬월드 워터파크의 모습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어요. 우와 워터파크 규모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커서 또 놀랐네요.

물놀이 좋아하는 분들은 하루 종일 놀아도 지루하지 않을 만큼 다양한 슬라이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워터파크 앞쪽으로는 전용 해변도 있고요.

혼똔섬 네이처파크 케이블카역에서 내려서 아래쪽으로 5분 정도만 걸어내려가면 썬월드 아쿠아토피아 워터파크가 나옵니다. 들어갈 때는 손목에 도장을 찍어줬던 것 같아요.

내부로 들어서니 이른 아침부터 온 여행객들이 신나게 물놀이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1년 중 7월과 8월은 베트남 내국인들이 본격적으로 국내 여행을 떠나는 때라 더 사람들이 많았어요.

보기만 해도 아찔해 보이는 슬라이드가 정말 많더라고요. 슬라이드 타고 내려오면서 함성을 지르는 사람들 때문에 더 짜릿한 느낌.

추운 겨울에 즐기는 물놀이는 더 이국적인 기분일 것 같아요. 슬라이드를 타고 내려오는 사람들 표정들이 무척 즐거워 보입니다.

워터파크에서 신나게 놀고 난 다음에는 셔틀버스를 타고 어트랙션 타러 가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어트랙션은 그렇게 많지 않지만 롤러코스터와 높은 곳 올라가서 전망 내려다 보는 관람차 탈만합니다. 그리고, 어트랙션은 앞으로 더 생기는 분위기였어요. 케이블카 역까지는 도보로도 이동이 가능한 거리에요.

오늘은 베트남 푸꾸옥 여행한다면 가볼만한곳으로 인기가 많은 혼똔섬 케이블카, 썬월드 워터파크 소개해 봤어요. 새해를 맞아서 할인 쿠폰도 나왔으니까 방문 계획있다면 쿠폰 마감되기 전에 예약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베트남 여행 하세요 :)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