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호치민 여행 달콤 쫀쫀한 에그커피 카페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2,537 조회
- 목록
본문
베트남 카페
쫀쫀한 호치민 에그커피


호치민 에그커피 생각이 나서 리틀하노이(Litte Hanoi) 라는 베트남 카페 다녀왔어요. 베트남호치민여행 하실 때 꼭 마셔봐야하는 쫀쫀한 Egg Coffee 무엇인지, 로컬까페 분위기 어땠는지 소개해 드릴게요! 또 리틀하노이 2개 지점 중 어디가 더 괜찮았는지도 적어볼게요.
1. 찾아가는 방법

호찌민 Litte Hanoi는 2개의 지점이 있어요. 'Le Lai'와 'Yesin' 입니다. 이번에 다녀온 곳은 Yesin이에요.
위치 : 119/5D. Yesin,
Phuong Pham Ngu Lao
영업시간 : 오전8시 ~ 오후10시

신짜오! 오늘은 호치민 가볼만한곳 한 군데 추천 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Must Try 음료가 있는 곳! Co...
blog.naver.com

Egg Coffee란?
옛날 우유를 구하기 힘든 시절에
계란으로 크림을 만들어서
우유를 대신해 커퓌에 넣어 먹은데서 유래!


리틀하노이 Yesin은 도로변에서 조금 안쪽에 들어가야 있어요. 그랩타고 이동하실 때에는 Diag라는 검진센터 앞에서 하차 하신 후 노상식당이 있는 골목 안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골목 거리가 조금 지저분해용)
2. 로컬 감성 가득한 베트남 카페

로컬 갬성 뿜어져 나오는 Cafe 입구 모습이에요. 노란색 벽이 눈에 띕니다.

안으로 들어가서 출입물을 닫는 순간 시끌하고 지저분했던 바깥이랑은 사뭇 다른 느낌이 들었어요. 공간을 가득 채운 적당한 크기의 배경음악 덕분에 카페 분위기가 한층 더 감성적이게 느껴집니다.


총 2층으로 되어 있는데 원하시는 자리에 착석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손님들이 윗 층으로 올라가던데 저는 올라가보진 않았어요. 1층이 한가해서 널찍한 4인 테이블을 차지하고 앉았습니다.


창가의 2인 자리는 예쁜 사진 스폿처럼 보였습니다.

Le Lai 지점은 테이블 사이즈도 작고 간격이 많이 붙어 있었는데 여기는 조금 더 여유로운 느낌이었어요. 제가 지난번에 Le Lai방문했을땐 이 지점이 일시적으로 문을 닫은 상태였고 그쪽에 관광객이 모두 몰려서 그런 느낌이 났을 수도 있어요. 그래도 둘 중 한 군데 선택하라면 이곳엘 다시 방문하고 싶어요!

엽서와 쿠키, 비올때 우비를 무료로 제공해준다는 안내가 있어요.


엽서는 카페 한쪽 레드존(?)에 있습니다. 두 가지가 있었는데 꼭 소장하고 싶은 욕심은 전혀 나지 않는 디자인 이었어요. 그래도 기념으로 한장 겟!

쿠키는 반대편 구석 테이블 위에. 자유롭게 가져다가 호치민 에그커피 함께 즐기시면 됩니다. 우비는 왜 줄까 했는데.. 실제로 집에가려고 베트남 카페 에서 나왔을때 비가 떨어지기 시작했어요. 갑작스럽게 비를 만나는 여행자 분들에게 유용하겠어요!


자리에 앉으면 메뉴판을 줍니다. Coffee 외에도 다양한 음료, 곁들일 수 있는 빵이나 토스트, 간단히 식사 할 수 있는 로컬음식도 있어요.
저는 당연히 호치민 에그커피 (이번에는 아이스!). 망고토스트랑 아보카도 중에 고민 10번 하다가 아보카도에그토스트를 선택했어요.
3.쫀쫀한 호치민 에그커피

잠시 기다리니 coffee가 먼저 준비됐어요. 유리잔의 반은 커퓌, 반은 에그크림으로 꽈악 채워져 있고 크림 위에는 시나몬가루가 뿌려져 있어요. Hot이랑 금액은 같은데 양은 두 배 많은 것 처럼 느껴졌어요.

마시는 방법은 테이블 위에 잘 나와 있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하라는대로 해봤습니다. 한 숟가락 떠서 들어 올려보니 쫀쫀한 크림이 끊어짐 없어 쫜득한 느낌으로 떨어져요. 모르고 먹으면 계란으로 만들었다고 전혀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달달한 바닐라맛이 납니다. 커퓌도 달달하고 진한 베트남 커피 예요!

그 다음으로는 토스트가 나왔어요. 특별할 것 없는 기본적인 모습이에요. 맛을 보니 토스트조각 위에 치즈 한장, 아보카도 조각, 반숙계란후라이가 올려져 있어요. 입에서 살살 녹을듯 알맞게 익은 아보카도가 아낌없이 들어가 있어요.

에그컵피가 달달한 편이어서 당폭탄이 될까봐 망고 대신 이걸 선택했는데요. 살짝 선택 미스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에그커피 크림 양이 많아서 계속 먹으면 살짝 느끼함이 올라오는데, 그 때 상콤달콤한 망고로 잡아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크리미한 아보카도는 느낌함을 더해주는 역할을 했습니다.
그래도 둘 다 맛있게 클리어를 했답니다. ^^; 양은 적지 않아서 점심 대신 한끼로 하기에 적당하게 느껴졌어요.

혼자 방문했지만 어색함, 불편함 없이 즐겁고 여유롭게 에그커피를 즐기고 올 수 있었어요. (주말엔 사람 많음 주의) 베트남호치민여행 하시는 분들 꼬옥 한번 로컬 감성 가들한 베트남 카페 에서 달콘 쫀쫀한 Egg Coffee 마셔보시길 바랍니다.

119/5 Đ. Yersin, Phường Phạm Ngũ Lão,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베트남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