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날씨 여행 열사병 일사병 주의보 호치민 주말 일상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971 조회
- 목록
본문
최근 베트남 날씨가 기후 변화에 동조하면서 예전같지 않은 날씨를 보여주고 있다. 5월 기후가 너무나 더워서 벌써부터 부족한 전력량으로 인해 정전 사태가 지역마다 발생하고 있다고 한다.
잠시라도 에어컨을 켜지 않으면 땀이 비 오듯 쏟아지고, 동남아시아의 전형적인 우기에 스콜이 발생하면 갑작스럽게 홍수가 발생하기도 한다.
벌써 호치민 몇 몇 침수지역은 1~2시간 동안 내린 비로 인해 벌써 홍수를 경험하고 있고, 이 문제는 시간이 지나도 절대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

베트남 날씨 여행 열사병 일사병 주의보 호치민 주말 일상
비엣티비
호치민의 주말은 역시 많은 사람들이 1군 시내 중심으로 나와 가족끼리 혹은 연인끼리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전통적으로 주말에 외식도 하고 평일에 만나지 못했던 친구들도 만나는 것 같았다.
요즘 호치민 날씨는 평소에도 35도가 넘고 실체로 체감온도는 40도가 넘는다고 한다. 짧은 시간이지만 비가 그친 직후 잠시만 시원할 뿐 곧이어 바로 자연산 찜찔방이 생기고 만다.
베트남 여행을 할 때 주말이면 특별히 가볼만한곳도 없고, 더운 날씨로 인해 시원한 쇼핑센터로 많은 사람들이 몰린다. 아이쇼핑을 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주된 목적은 식사를 해결하기 위함이다.
더운 날씨에 특히 오전 11시~오후 4시까지는 야외 외출을 하면 정말 힘들다. 열사병 & 일사병이라는 말이 존재하는 이유를 금방 알 수 있다.
그래서 베트남 사람들은 거의 대부분 오후 5시가 넘어야 본격적인 활동을 한다고 하는데...여행을 자주 하는 외국인들은 이런 것과 상관없이 뜨거운 대낮에도 야외 활동을 하는 것 같았다.

평범한 호치민 주말 일상이다...랜드마크81 타워가 있는 센트럴파크 아파트 단지에서 살고 있다면 공원 산책도 하고 쇼핑몰 구경도 하고 푸드코트에서 식사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최근 에어비앤비로 각광을 받고 있는 아파트다.
호치민 여행은 사람들이 거의 없는 평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가 제일 좋다. 사람들의 북적거림이 없이 여유롭게 자유 여행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앞으로 다양한 호치민 여행 일상을 기록해 두고 싶다!

#베트남날씨 #호치민날씨 #호치민일상 #호치민주말일상 #베트남여행 #호치민여행 #일사병 #열사병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