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호치민 여행 쇼핑 : 기념품은 여기서 벤탄시장 vs 다 있는 롯데마트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출처]베트남 호치민 여행 쇼핑 : 기념품은 여기서 벤탄시장 vs 다 있는 롯데마트

베트남 호치민 여행

벤탄시장 vs 롯데마트

ⓒ 여행가다

트남 호치민은 흥미로운 관광지가 없었다. 그래서 주로 맛있는 음식 먹으러 다니고 쇼핑 위주로 여행을 했다. 호치민 쇼핑명소를 뽑아보자면 사이공스퀘어, 롯데마트, 벤탄시장, 사이공 센터, 타카시마 백화점, 빈컴센터 등이 있다.

이 중에서 롯데마트만 제외하고는 거의 다 1군 한 동네에 몰려 있으니 동선도 편하게 짤 수 있다.

베트남 여행 기념품은

벤탄시장

흔히 우리가 생각하는 베트남 시장을 가고 싶다면 벤탄시장으로 가면 된다. 현지 수공예품, 기념품, 의류, 과일 등 구경거리가 많은 곳이라서 호치민 여행하면 한번은 방문하게 된다.

벤탄시장은 규모가 제법 큰데 다낭 한시장 같은 분위기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이런 곳은 당연히 흥정은 필수이고 호객도 많이 하기 때문에 그런 것들에 자신 있다면 득템하러 가볼만하다.

들어서면 여기저기서 한국어로 말을 건네는데 그만큼 관광객들이 많이 오는 곳이라서 그렇겠지?

호치민은 아니지만 다낭 한시장에서 운동할 때 입을 옷들 무지 저렴하게 샀는데 생각보다 질이 좋아서 지금도 아주 잘 입고 다닌다. 혹시나 벤탄시장에서도 그런 옷들 발견한다면 만져보시고 꼭 구매하시길!

말린 과일, 커피 등도 있는데 보통 그람수로 판매하고 있다. 앞서 말했듯이 정찰제가 아니니깐 대략적인 시세를 파악하고 가면 도움이 될 것이다.

이외에도 선물하기 좋은 기념품들이 한데 모여 있어서 굳이 쇼핑하지 않아도 구경만 해도 재밌긴 하다. 식탁 데코 용품을 사고 싶었는데 흥정하기 귀찮아서 그냥 눈으로만 구경했음!

베트남 여행 오면 많이들 구매하는 라탄 가방도 종류 엄청 다양하니깐 그런 것들 찾고 있다면 벤탄시장으로 오면 된다.

쾌적하게 즐기는

롯데마트 호치민

롯데마트는 호치민에 3곳 정도가 있는데 관광객들이 가기 좋은 곳은 공항 근처에 있는 떤빈점이나 7군에 있는 롯데마트가 있다. 우리는 숙소에서 조금 더 가까운 7군에 있는 지점으로 버스 타고 갔다.

버스 타고 가도 금방 가고 그마저도 귀찮으면 그랩이나 고젝 불러서 택시 타고 가도 편리하게 갈 수 있다. 베트남 롯데마트는 거의 한국과 비슷하고 거기에 베트남 물건들을 판다고 생각하면 된다.

내부도 한국이랑 거의 싱크로율 100프로!

특히 더운 베트남 지역에선 이렇게 에어컨 틀어주는 쇼핑몰이 너무나 좋기 때문에 한국인들에게 필스코스가 되어버렸다.

식품 코너에 가면 갓 조리한 음식들도 판매하는데 바로 구매해서 먹을 수 있고 노점에서 파는 것보다는 위생적이다. 가격은 베트남 물가 생각하면 조금 더 높다 생각할 수 있지만 말이다.

빵도 거의 한국에서 파는 거랑 비슷함 ㅋㅋ

베트남 여행와서 롯데마트만 오면 여기가 한국인지 베트남인지 헷갈린단 말이다.

두리안으로 만든 요거트도 있는데 두리안은 그냥 생과를 시원하게 해서 먹는 것이 제일로 맛있다. 이런 가짜 맛에 현혹되면 안됨 ㅋㅋ

김치, 라면, 과자 등 한국 제품들이 다 있어서 혹시나 현지식으로 고생한다면 여기서 다 구매하면 된다. 호치민에 주재하는 한국인 교민들이 많다는데 여기서 살면 찬거리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다.

과일도 손질해서 다 판매하고 있으니깐 조금씩 맛보고 싶을 때는 마트에서 구매하면 된다. 시장과 달리 흥정도 필요 없고 정찰제라서 오히려 편리함!

숙소에 주방만 있다면 구매해서 먹어보고 싶었던 싱싱한 새우, 예전에 코타키나발루 갔을 때 레지던스에서 지내서 시장에서 이런 것들 사다가 요리해서 먹었는데 진짜 꿀맛이고 가격도 완전 착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