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사파 하노이 3박 5일 여행 준비(투어, 호텔, 비행기표, 공항샌딩)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출처]베트남 사파 하노이 3박 5일 여행 준비(투어, 호텔, 비행기표, 공항샌딩)

베트남 사파 하노이 3박 5일 여행 준비

(투어, 호텔, 비행기표)

안녕하세요! 오랜만은 아니지만, 일상에 치이다가 충동적으로 휴가 일정이 생겨서 베트남 여행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비행기 일정 상 호치민이 가장 좋을 것 같아서 호치민을 고려했었는데, 하노이가 제가 로망이던 사파에서 가깝다고 하여 하노이로 가게 되었습니다. 마지막까지 호치민-무이네인가 하노이-사파인가 선택하기 어려웠어요. 그러면 지금부터 저의 베트남 사파 하노이 3박 5일 준비를 보여드릴게요.

베트남 입국 규정

베트남은 현재(3월 16일)로는 다행히 별도의 입국 규정이 없어서 편하게 입국이 가능합니다.

하노이 항공권 예매 꿀팁

인천-하노이 왕복으로 314,700원에 예매했습니다. 에어아시아 이후로 또 악명높은 비엣젯 항공을 이용하게 되어서 조금 떨립니다. 이번에는 일정이 짧은만큼, 백팩만 메고 방문할 예정입니다.

예매하실 때는 스카이 스캐너로 CTRL+Shift+N 단축키로 스텔스 모드로 예약하셔요!

큰 돈은 아니지만, 저도 자꾸 베트남으로 검색했더니 항공권 가격이 야금야금 오르고 있었는데, 역시 시크릿 모드로 들어가니까 저의 검색 내역이 없어서 그런지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되더라구요. 커피 한 잔 가격이라도 아끼면 좋잖아요?

베트남 사파 1박 2일 투어(아이러브 베트남)

사파에 로망이 큰 저는 사파 여행 후기를 많이 찾아보았는데, 사파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산간 지역이고, 시골이기 때문에 정보가 넉넉하지 않더라구요. 셀프로 갈까 했는데 여자 혼자이기도 하고, 일정도 빡빡한 편이라서 무서워서 투어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사파 지역은 그랩 사용이 불가해서 종종 바가지를 청구당하는 일이 있다는 후기를 많이 보았는데, 제가 여자 혼자이기도 하고, 바가지 같은 것에 잘 당하는 편이라서 투어가 나을 것 같았어요)

제가 알아본 바로는 많이 이용하는 여행이 카페를 통한 여행인데, 아이러브 베트남, 하노이 고스트 두 개가 가장 유명한 여행사에요.

둘 다 카카오톡 채널로 문의가 가능해서 문의해 보았는데, 하노이 고스트는 아쉽게도 1인은 신청이 안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이러브 베트남으로 신청하여 예약에 성공하였어요

2박 3일 코스도 좋아보였지만, 하노이도 조금은 즐기고 싶기도 하고, 3박 5일 일정이라 혹시라도 출국에 지장이 생길까봐 무서워서 1박 2일 단기 여행으로 도전했습니다.

1박 2일(C)토요일 상품이고, 깟깟 마을이 투어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호텔도 고를 수 있는데 저는 4성급 호텔에 싱글차지까지해서 152달러의 견적을 받게 되었어요

자유여행으로 가면 더 저렴하긴 하겠지만, 그래도 산간 지방이라서 안전이 보장되고, 더 짧은 시간 내에 많은 것을 할 수 있는 투어 상품을 선택하기 잘 한 것 같습니다. 케이블카 비용과 가이드 팁은 미포함입니다. 그래도 호텔, 식사, 차량, 가이드 비용이 다 포함되어 있는데 이 가격이면 괜찮은 것 같아요.

인생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이던 베트남 사파를 다녀올 생각에 요즘 넘 설레서 잠이 안 옵니다.

하노이 호텔 예약

사파에서 묵을 참 호텔은 투어에서 예약을 해주셨고, 저는 남은 이틀 동안의 숙박 업소를 구해야 합니다. 사파 투어가 오전 6시 30분 집결이라서 투어 집결 장소에서 가까운 호텔을 추천해주셔서 해당 호텔에서 묵게 되었어요

그랜드 시티텔 하노이(GRAND CITITEL HANOI)

하루에 약 7만 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입니다. 사실 저는 아고다에서 호텔 고를 때 8이상에서 고르는 편이긴한데...그래도 잠만 자면 되니까 저렴이로 골라보겠어요

2. JM 마블 호텔 앤 스파(JM Marvel Hotel and Spa)

사파 하노이 3박 5일의 일정이 짧기 때문에, 두 번째로 가는 호텔은 조금 더 신중하게 골랐어요. jm 마블 호텔이 4시간 동안 조식을 먹을 수 있고, 조식이 매우 맛있다고 하여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위치도 매우 좋다고 평이 자자해요.

가격은 242만 베트남 동입니다. 뭔가 베트남 화폐는 단위가 무시무시해서 쫄게 되어요. 한화로는 약 10 만 원이 조금 넘는 숙소입니다.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 공항샌딩

돌아갈 때는 사실 야간에 가서 시간이 넉넉하지만, 도착했을 때는 빠르게 가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공항 픽업 및 샌딩 서비스를 신청하였어요.

한화로는 약 2만 1천원 정도인 것 같습니다. 걱정했는데 바로 카톡 주셔서 만날 장소 및 저의 항공편도 확인해주셨어요

저는 극 p이기 때문에, 이번 여행도 상당히 충동적으로 떠납니다. 숙소랑 투어랑 항공권을 끊었으니, 여행 준비가 끝났다는 생각이 자꾸 드네요. 환전 및 다른 베트남 여행 준비와 사파 하노이 3박 5일의 자세한 일정은 다른 포스팅으로 또 찾아오겠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