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입국 비엣젯항공 체크인 수화물 하노이항공권 인천공항 새벽출국팁 여행 후기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출처]베트남입국 비엣젯항공 체크인 수화물 하노이항공권 인천공항 새벽출국팁 여행 후기

베트남입국 비엣젯항공 체크인 수화물 하노이항공권 인천공항 새벽출국팁 여행 후기

드디어 2023년 새해 프로젝트 첫 번째 '동남아 한 달 배낭여행'을 떠납니다.

7년 전, 114일간 동남아 배낭여행을 함께 했던 29년 지기 베프 김양과 떠나는 여행이라서 더욱 의미가 있다.^^

올 1월부터 본격적인 항공권 예약을 하나둘 시작했다. 한 달간, 3개국 여행을 계획했고 총 8번 항공 탑승이 있다.

100% 내돈내산 항공권 예약에 100만 원이 훌쩍 넘었다.

항공 요금 절감을 고려해서 수화물 무게를 최소화할 수 있고 기동력까지 갖춘 배낭을 결정했다. 단점은 메기가 무겁다.

한 달 동남아여행 시작은 베트남 하노이

2월 중순 비엣젯항공 <인천 ▶ 하노이> 편도 항공권을 수화물 20kg 포함해서 164,000원에 예약했다.

하루 알차게 보내려고 오전 6시 25분 출발을 예약했다. 그래서 더 저렴하기도 했다.

인천공항 새벽 출국이라서 전날 공항 근처 숙소를 알아볼까 했지만, 몇 시간 공항 노숙하기로 결정!

마지막 공항 일반 열차를 타려고 집 근처 역에서 오후 10시 40분쯤 타고 출발하니 오전 12시 반경에 도착했다.

비엣젯항공 체크인 카운터가 있는 인천국제공항 터미널 1 도착, 자정이 훌쩍 넘은 시각이라서 한산한 모습이다.

이때부터 체크인 카운터 오픈까지 2시간 넘게 기다려야 했다.

<하노이항공권>으로 선택한 비엣젯항공 체크인, 수화물 등 탑승 후기와 인천공항 새벽 출국 꿀팁!

마지막 최신 베트남 입국 정보를 한 번에 전해드리도록 할게요.

베트남 하노이항공권 후기

01. 비엣젯항공 체크인 수화물

인천공항 터미널 1, H 구역 비엣젯항공 수속 카운터에서 하노이 VJ963 편이 오전 3시 15분부터 체크인이 진행된다.

현재 베트남 입국 시, 아무런 입국 서류가 필요하지 않다. <23.4월 기준>

대신 비엣젯항공 탑승권 발권에 앞서서 왕복 항공권 예약 내역을 반드시 보여줘야 하니 미리 준비하기 바란다.

짐을 많이 뺀다고 했는데도 10킬로가 훌쩍 넘어버린 배낭...^^

기내와 위탁 수화물 각각 무게를 잰다.

위탁 수하물 중량 초과 시에는 ▲위와 같이 추가 요금이 부과된다.

출발하자!

비엣젯항공은 100번 대로 탑승동 이동해야 한다.

하노이행 VJ963편은 오전 5시 45분부터 보딩 시작인데, 연결 문제로 25분 지연됐다.

3-3 좌석, 여자 키 164cm 허리 꼿꼿이 세우고 남자 주먹 하나 정도 들어갈 정도이다. 넓진 않다.

엔터테인먼트 될만한 모니터 등은 없고, 한국인 승무원은 탑승했다.

비엣젯항공 기내식 메뉴

사전 온라인 신청 외에 현장 주문 가능한 기내식 메뉴만 촬영했다.

작은 사진은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어요.

저가항공사 중 기내식 메뉴가 다양한 편이다.

김양이 고른 하노이 맛집을 갈 생각에 기내식은 건너띄고 밀려오는 잠에 쓰러지다시피 잠이 들었다.

여러 번 비엣젯항공을 타봐서 그닥 큰 불편함은 못 느꼈는데, 이날은 밤샘에 지쳤는지 몸도 피곤하고 좌석도 불편했다.

중간에 기내식 카트가 이동하는 거 잠깐 보고 내내 잠에 취했다. 아이구. 모가지가 아프다. 아파.^^

비행 소요 : 인천 ▶ 하노이 4시간 30분

인천공항 출국 정보

02. 인천공항 새벽 출국 팁

새벽 출국이라면, 가장 큰 문제는 대중교통이다.

우리는 6시간을 공항에서 보내기로 하고 도착하자마자 1층 입국장에 있는 24시간 롯데리아에서 끼니를 때웠다.

기타 24시간 운영되는 음식점, 편의점 등이 있으니 이용해 보세요.

2시간을 기다려서 체크인 수속을 마치고 출국장으로 향했다.

인천공항 터미널 1은 총 6개 출국장 중 24시간 오픈은 3번 출국장, F 구역 카운터에 위치하고 있다.

출국장

운영시간

1번 / 6번

미운영

2번

07:00~20:00

3번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