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PD 걸어서 하노이여행 - #36거리 #하노이구시가지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438 조회
- 목록
본문
#하노이36거리
#하노이구시가지
하노이 여행자거리로 유명
주말(금, 토, 일) 18:00에 열리는 #동쑤언야시장
커피 마시며 길거리 풍경 보며 휴식 즐길 수 있는 곳
골목골목 다양한 시장의 매력을 만날 수 있는 곳
길거리 공연도 하고 밤늦게까지 전시회도 볼 수 있다.
주말에 차 없는거리때 방문하면 여유롭게 구경 가능
다닥다닥 붙어있는 건물 구조에, 오픈형 형태 건축물
현지인들 살아가는 모습들을 간접적으로 볼 수 있었던 곳
하노이 도심을 걸으며 그들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곳
원PD 여행추천이유
특색 있는 테마 거리에서 만나는 현지인 삶
36거리에서는 작은 골목을 쉬엄쉬엄 걸어보고 특색 있는 테마 거리에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자! 위트 있고 개성 넘치는 카페 거리, 먼지 쌓인 삭막한 공장 지대에 들어선 예술 지구, 아티스트의 아기자기한 공방촌에 사람이 몰리고 있다. 직선으로 걷는다면 채 5분도 안 되는 짧은 거리지만, 그 안에 숨은 숍들을 기웃거리다 보면 어느새 시간이 훌쩍 지나버린다.
장인들이 만드는 36가지 즐거움 #36거리
‘구시가지’로도 불리는 36거리는 11세기 리왕조가 왕궁에서 사용할 물건을 조달하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장인을 모으면서 형성됐다. 당시 만들었던 소금, 설탕, 목기, 은, 부채, 돗자리 등이 그대로 거리의 이름이 되었다. 50여 개가 넘는 골목이 거미줄처럼 얽혀 있다. 베트남인들의 삶이 묻어나는 시장도 구경하고 그들과 동화되어보기. 36가지 물품을 특화한 #구시가지_36거리 중 흥미있는 도장거리, 아오자이거리, 신또거리 구경해 보면 좋다.
없는것 빼고 다 있는 #만물시장_36거리
36거리는 우리로치면 남대문시장이나 동대문시장과 흡사하다 없는것 빼고 다 있는 만물시장이다. 시장 사이로 세옴(오트바이 택시)과 이륜차가 좁은 시장길을 요리조리 빠져 다니는 것 또한 볼거리다. 시장 귀퉁이에서 작은 의자에 앉아 먹는 길거리 음식과 맥주 한잔도 운치가 있다. 야시장이 열리면 수많은 관광객과 현지인들이 어울려 엄청나게 붐비는 곳이다. 저렴한 가격에 기념품 등을 구입할 수 있는 곳이다. 각종 길거리 음식은 저렴하고 맛있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