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지 추천 하노이자유여행 감성 카페 맥주거리 하노이맛집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출처]베트남 여행지 추천 하노이자유여행 감성 카페 맥주거리 하노이맛집

베트남 여행지 추천 하노이자유여행 감성 카페 맥주거리 하노이맛집

베트남 여행지의 인기가 많아지면서 다양한 테마 여행을 떠날 수 있게 됐다.

예전에 한 이웃님께서 베트남 여행지 추천을 해달라는 말씀에 단 번에 '하노이'를 말한 적이 있었다.

덧붙인 말은 가장 베트남스럽다~라는 이율 설명하면서 말이다.

지난 4월 베트남 하노이 자유여행 중 먹거리 맛집 외에도 마실 거리 맛집들을 방문했었다.

베트남 하노이 커피 맛집맥주 맛집은 과연 어디가 좋을까? 그러면서 한껏 분위기도 느낄 만한 곳으로 말이다.

하노이카페

하노이 감성을 무척 좋아하는 나의 레이더망에 걸린 하노이 카페, 이곳은 정말 우연이었다.

원래 알아둔 카페에 들렀다가 생각과 달리, 담배를 피우는 아저씨들만이 있는 어설픈 밀리터리 콘셉트에 도로 나오고 말았다.

어딜 가야 할까 하고 잠시 구글맵을 보다가 코앞에 이런 곳이! 하며 찾은 누구나 좋아할 만한 인스타 감성 카페이다.

하노이맥주거리

하노이에서 가장 맛있게 맥주를 먹을 수 있는 곳이라 하면 하노이 맥주거리 떠올리게 된다. 이곳은 호불호가 있을 수 있다.

저녁이 되면 발 디딜 틈 없이 빽빽한 거리로 정신이 없다. 그럼에도 가는 건, 흥미로운 볼거리라서?!^^

그러다 한 편 구석에 조용한 로컬 술집에서 마시는 맥주 한 병이 꿀맛이다.

베트남여행지 추천 하노이자유여행 하노이맛집

1. 커피맛집, BlackBird 카페

작은 사진은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음

블랙버드 커피 Black bird Coffee, 몇 년 전 하노이 한달살기 할 당시 갔었던 카페들과 대조적으로 현대적인 카페이다.

오렌지 앤 블랙 컬러 매치로 감각적인 분위기에 감성 그림 액자들로 곳곳이 사진 찍기 좋은 포토 스팟이 널려 있다.

오호~ 바리스타가 훈남이라며~ 하하하.

블랙버드커피는 호안끼엔 호수에서 도보 7분 거리로 가깝다.

영업시간 08:00 ~ 23:00

자세한 위치는 맨 하단 지도 확인

작은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음

이곳은 베이커리, 브런치 맛집이기도 하다.

식사하고 간 터라, 베이커리를 먹지 못했으나 보기만 해도 통실통실하니 고소한 맛이 절로 전해진다.

브런치는 각종 토스트 등으로 커피와 어울릴 만한 음식 메뉴들이 있다.

베트남 전통 커피를 비롯 십여 개가 넘는 커피가 있다. 이중 사진에서도 먹음직스러워서 눈에 띈 라떼 모카를 주문했다.

라떼 모카 65,000동 <3,400원>, 로컬 카페 치고는 제법 비싸다.

1층 실내 기다란 바를 지나면 안쪽엔 야외 테이블이 있다.

벽과 벽을 마주하고 테이블이 세팅되어 있는 공간은 계단에서 내려다 보며 찍으면 한 분위기 한다.

2층으로 올라가니 커피 맛집다운 인테리어로 진한 커피향이 폴폴 풍길 거 같은 컬러, 그림 등이 맘에 든다.

테라스 인기가 좋은 걸~ 4명 만이 앉는 자리라서 운 좋아야 선점할 수 있겠구먼. 어차피 노트북을 해야 해서 안쪽 테이블로 앉았다.

직원이 직접 커피를 갖다 준다. 라떼아트 비주얼도 그럴싸하고 한 입 마시는데...

모카커피를 좋아하고 맛을 좀 아는 1인으로서 이 정도 맛이라면 자주 마시러 가고 싶다.

커피 마시며 열일 하는 중~ 그래, 난 카페에서 일하는 게 체질이다. 간만에 초집중해서 글을 쓰고 있다.

카페를 2시간 정도 혼자 일하는 동안, 호치민 묘소를 다녀온 김양이 도착해서 몰래 촬영해 준 사진이다.

내가 이런 구도를 좋아한다고 하니 알아서 척척 사진을 찍어주는 김양 센스! 처음과 달리 잘 찍는구먼.

김양이 마신 카페라떼도 맛있단다. 그렇게 다시 2시간여 앉아서 각자 할 일을 하고서 길을 나섰다.

서두에서 말씀드렸듯 베트남여행지 추천을 하는 모습 중 하나가 Hanoi 길거리 감성이 좋아서이다.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곳이 아닌 있는 그대로 세월이 지나면서 만들어진 로컬 감성이 가장 잘 묻어나 있는 베트남여행지이다.

처음 간 친구 김양은 구시가지의 정신없는 거리라 낯설기도 하고 오토바이 행렬로 다소 위험스럽기도 했었나 보다.

아마 내가 이리 추천한다고 해서 누구나 맘에 드는 건 아니다. 그래도 베트남 다운 도시는 수도 하노이란 건 분명하다.

베트남여행지 추천 하노이자유여행 하노이맛집

2. 맥주맛집, 하노이 맥주거리

앞서 하노이자유여행 당시, 따히엔 맥주거리에서 2,3번 사람들 틈에 앉아서 맥주를 마셨던 적이 있었다.

오랜만에 방문이었고 4월이라서 얼마나 많겠어? 하며 갔는데. 웬걸! 보다시피 하노이 인기 가볼만한곳이라 할 만큼 북적인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