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여행 가볼만한곳 지도 날씨기후 하노이여행 호치민여행 다낭 나트랑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출처]베트남여행 가볼만한곳 지도 날씨기후 하노이여행 호치민여행 다낭 나트랑

안녕하세요.

여행 인플루언서인 하하호호입니다.

하하호호의 베트남 여행 하노이여행 8화입니다.

이번 시간은 베트남여행 하노이여행 이야기를 하고자 해요.

더불어 베트남 여행시 베트남 가볼만한곳들을 정리하겠습니다.

베트남은 북에서 남으로 엄청 길게 뻗어져 있는 나라입니다.

인도차이나 반도에 있는 베트남 위치와 베트남 지도 보실게요.

하노이에서 호치민의 직선상 거리는 무려 1,137km이며, 도로로 이동할 경우1,757km나 됩니다.

서울에 부산까지 거리의 약 4배가 넘는거리이지요.

베트남 여행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런 이유로 북부의 하노이와 남부의 호치민은 기후 자체가 완전히 다르지요.

베트남은 위의 지도와 같이 남북으로 길게 뻗어 있기에 남부와 북부의 기후 차이가 크지요.

베트남 지도에서 보시다시피 북쪽에 있는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 중부에 있는 휴양지 다낭, 남쪽에 있는 베트남 최대 상업도시 호치민은 관광객들에게 인기 도시입니다.

하노이와 호치민은 엄청 멀리 떨어져 있고, 여러분도 잘 알고 계시다시피 과거에 사회주의과 민주주의로 나뉘었던 두 국가의 수도였지요.

그런 연유로 하노이와 호치민은 각각 정치 수도와 경제 수도로서 특징을 가지고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베트남은 인도차이나 반도의 동쪽에 가늘고 긴 S자 모양으로 뻗어 있어요.

베트남의 북쪽으로는 중국과, 서쪽으로는 ‘쯩’ 산맥을 경계로 라오스, 캄보디아와 붙어 있어요.

이탈리아가 굽이 높은 장화(부츠) 처럼 생겼지요.

베트남 지도는 목을 길게 빼고 하품하는 아기 공룡 모양이라고 해요.

아기공룡의 머리 부분에 해당하는 곳에는 베트남의 수도인 하노이가 있고, 다리 쪽에는 베트남에서 제일 큰 도시인 호찌민이 있지요.

베트남은 우리와 어떤 인연을 가지고 있는나라일까요?

베트남은 우리나라가 파월 장병을 보낸 베트콩(베트남 공산주의)의 나라였어요.

베트남이 시장경제 개방 후 사업 파트너가 된 나라이고, 요즘은 한국의 청년들이 베트남 처녀와 결혼하는 사돈의 나라라고도 불리웁니다.

베트남은 과거 전쟁을 치른 적국과도 과감히 손을 잡을 정도로 실리를 추구하는 나라입니다.

이런 베트남의 실리 정신을 보여 주는 상징물이 바로 아오자이라는 전통 의상이지요.

베트남 여행을 하다보면 아오자이 입은 아가씨 참 이쁘죠.

위 사진은 엊그제 베트남여행 하노이여행 갔을때 찍은 신혼부부입니다.

베트남어로 ‘아오’는 ‘옷’, ‘자이’는 ‘길다’를 의미해요.

어깨부터 발까지 내려오는 아오자이는 남북으로 길게 뻗은 베트남의 영토를 연상케 합니다.

아오자이는 1930년대에 유행하던 유럽 패션에 베트남의 전통미를 새롭게 접목시켜 만든 옷이라고 해요.

“아무것도 보이지 않지만 모든 것을 보여 준다.” 혹은 “입었으되 입지 않은 것처럼 보인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아오자이는 여성의 아름다움을 한껏 드러내는 베트남의 의상이다.

공산주의자들은 몸매가 강조되는 아오자이가 자본주의의 선정적인 퇴폐성을 상징한다는 이유로, 한때 착용을 금지하기도 했었어요.

하지만 1986년 도이 머이(쇄신)라는 개방·개혁 정책을 시행하면서 1989년부터는 아오자이 미인 대회까지 열기 시작했고, 현재는 베트남을 대변하는 아름다움의 상징처럼 여겨지지요.

며칠전 하하호호가 베트남여행 하노이여행을 3박5일간 했지요.

그때 포스팅에서도 이야기했듯이, 하노이의 3월초 날씨는 한낮의 온도가 섭씨 22도 정도로 하노이 여행하기 아주 좋더군요.

수도 하노이를 비롯한 북부는 아열대 기후입니다.

하노이의 기후는 뚜렷하지는 않지만 사계절이 있어요.

하노이의 여름은 5월에서 9월까지고, 겨울은 11월부터 3월까지 이지요.

당연히 12월부터 2월까지 하노이 날씨는 쌀쌀한 편이므로 긴팔 옷을 준비해야 하지요.

하노이는 1,000년을 넘도록 베트남의 수도로 유서 깊은 도시입니다.

하노이 가볼만한곳으로 어디가 있을까요?

베트남여행 하노이여행 가면 꼭 들르는 하롱베이를 빼고는 하노이 여행을 생각할 수 없지요.

하롱베이는 베트남 북동쪽에 위치한 만이죠.

오랜 침식작용을 거친 석회암 기둥과 비취색의 바다가 절경을 이루는 멋진곳이지요.

하노이 가볼만한곳으로는 호찌민묘, 호안끼엠, 공자묘, 36거리, 그리고 인근에 하롱베이, 엔뜨, 닌빈, 사파가 있지요.

하노이 가볼만한곳 포스팅을 링크해 놓을테니 한번 보고 오세요.

https://m.blog.naver.com/hohoj1/223054730101

하하호호가 베트남여행 하노이여행시 두번씩이나 들른 닌빈 역시 환상적이죠.

닌빈은 하노이 남쪽에 자리한 고대 베트남 유적지이지요.

닌빈에서 가장 멋진곳인 짱안 땀꼭은 ‘육지의 하롱베이’로 불리우고 있지요.

베트남 여행지로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할 여러곳이 있어요.

베트남여행 가볼만한곳으로 북부지방에는 위에 소개한 하노이, 하롱베이, 닌빈, 엔뜨, 사파 등이 있지요.

베트남여행 가볼만한곳으로 중부지방에는 다낭 지역이 유명합니다.

베트남 다낭 가볼만한곳으로 어디가 있을까요?

다낭에는 한강도 있고, 세계7대해변이라는 미케비치도 있고, 바나산도 유명하지요.

다낭 대성당 야경입니다.

베트남 다낭에도 한강이 있어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