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태교여행 리조트 추천 및 병원정보와 주의사항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034 조회
- 목록
본문
요즘은 출산 전에 태교여행을 많이 가죠. 많이 바쁘면 어쩔 수 없지만 그래도 3박 4일 정도는 꼭 가는 것 같아요. 태교여행지로는 괌이나 세부, 다낭이 유명하더라고요. 괌이랑 세부도 정말 좋지만 다낭을 추천하고 싶어요. 다낭은 한국에서 비행시간이 4시간 정도로 짧은 편이고, 인천에서 오고 가는 직항 비행기가 많아서 만약 상황이 안 좋을 때 바로 인천으로 갈 수 있어요.
무엇보다 도시가 혼잡하지 않고 차도 많지 않아서 한적하고 편안한 분위기예요. 또 공기도 좋고 바다가 있어서 자연환경도 좋고요. 물가가 저렴하다는 것도 큰 장점이죠. 그래서 이번에는 다낭 태교여행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꼭 준비해야 할 것
일반적으로 태교여행은 임신 중기에 많이 가요. 초기에는 절대안정을 취해야 하고 말기에는 몸이 무거워서 움직이기 힘들죠. 보통 임신 17주~ 27주 사이에 가는 게 좋다고 해요. 태교여행을 떠날 때는 챙겨야 할 게 많지만 가장 중요한 건 건강 상태 서약서, 의사 소견서와 산모 수첩이에요.
대한항공은 임신 32주 미만인 경우에는 제한 없이 자유롭게 탑승할 수 있고 임신 32주~36주인 경우에는 탑승 수속 시 건강 상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해요. 임신 37주 이상이거나 다태임신 33주 이상인 경우에는 탑승할 수 없고요. 임신 32주 미만인 경우에도 임신성 고혈압, 당뇨 등 합병증이 있는 경우에는 탑승수속 시 의사 진단서 및 건강 상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하니 이용하는 항공사의 규정을 잘 찾아보고 서약서나 의사 진단서를 준비해야 해요. 그리고 현재 몇 주인지 확인할 수 있는 산모수첩도 있어야 해요. 현지에서 병원에 가야 할 때도 산모수첩이 있으면 편하죠. 또 여행자 보험도 필수로 들어야 해요.
추천 리조트
다낭 태교여행 숙소로는 호텔보다는 리조트를 추천해요. 자유여행 와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면 숙소에 있을 시간이 별로 없으니까 호텔도 좋지만 태교여행 와서는 많이 돌아다니기 힘들죠. 힘들지 않은 관광지 몇 곳만 보고 나머지 시간은 대부분 숙소에 있을 텐데 바다 보며 힐링하고 넓은 수영장도 이용할 수 있는 리조트가 좋을 것 같아요.
다낭 리조트는 대부분 도심이 끝나는 응우한선(Ngũ Hành Sơn) 지역에서 호이안 사이에 있는 바닷가에 쭉 늘어서 있어요. 호이안 근처의 리조트도 좋지만 임신부는 만약의 상황도 대비해야 하기 때문에 큰 병원 근처가 좋아요.
다낭 태교여행 숙소로 추천하는 리조트에는 하얏트 리젠시, 푸라마 리조트, 풀먼 비치 리조트가 있어요. 모두 전용 해변이 있고 수영장이 넓어서 편하게 휴양하기 좋아요. 하얏트 리젠시 리조트가 좋기는 한데 도심과 떨어져 있으니 조금 불안하다면 큰 병원이 있는 도심과 가까운 푸라마 리조트나 풀먼 비치 리조트 추천해요.
다낭 병원 정보
만약 병원에 가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빈맥 국제 병원이나 패밀리 병원을 추천해요. 다른 병원도 있지만 시설이나 서비스에 만족하기 어려울 거예요.
빈맥 국제 병원(Bệnh viện Đa khoa Quốc tế Vinmec Đà Nẵng)
주소
30 Tháng 4, Hoà Cường Bắc, Cẩm Lệ, Đà Nẵng
영업시간
월~금 08:00~11:00, 13:00~16:00
토 08:00~23:00, 일요일 휴무
패밀리 병원(Bệnh viện Đa khoa Gia Đình Đà Nẵng)
주소
73 Nguyễn Hữu Thọ, Hòa Thuận Nam, Hải Châu, Đà Nẵng
영업시간
월~토 06:00~17:00, 일 06:00~12:00
*빈맥 국제 병원과 패밀리 병원 모두 한국어 통역사가 있어요. 응급실도 있고요. 패밀리 병원은 2층에 외국인 전용 센터가 있어서 편해요.
주의할 점
임산부의 여행은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이죠. 아프거나 다쳐도 약을 쓸 수 없으니 미리 조심하는 게 최선이에요.
1. 길거리 음식은 안 먹는 게 좋아요. 위생이 안 좋아서 배탈이라도 나면 안 되니 길거리 음식은 먹지 말고 관광객이 많이 가는 깔끔한 식당이나 카페에 가는 게 좋아요.
2. 배달이나 포장한 음식은 되도록 바로 먹고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먹지 않는 게 좋아요. 기온이 높아서 그런지 실온에 잠깐만 둬도 상하는 경우가 있어요. 특히 먹다 남은 음식은 냉장고에 넣어놨다가 다시 먹으면 안 돼요.
3. 마사지는 조심해서 받아요. 임산부 마사지가 따로 있는 곳으로 가거나 임산부 마사지가 없으면 마사지사에게 미리 말해서 되도록 약하게 받는 게 좋아요. 특히 발바닥을 자극하면 안 좋다고 하네요.
4. 모기를 조심해요. 임산부에게 지카바이러스는 태아의 소두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특히 주의해야 해요. 다낭에는 지카바이러스를 옮기는 모기가 별로 없는 걸로 알고 있는데 뎅기열도 조심해야 하니 임산부가 사용할 수 있는 모기 퇴치 스프레이를 꼭 준비해서 뿌리는 게 좋아요.
다낭 바다와 한강의 평화로운 분위기가 정말 좋죠. 이렇게 좋은 날씨에 바다 보면서 걸으면 태교에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임산부의 기분이 좋아지니까요.
다낭 태교여행 준비물과 추천 리조트, 병원 정보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미리 준비하고 조심하면 더욱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겠죠? 다낭으로 여행을 준비하는 모든 임산부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