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IM 후기, 베트남 다낭 여행 유심 추천 이심!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출처]ESIM 후기, 베트남 다낭 여행 유심 추천 이심!

비가 오면서 기온이 갑자기 뚝 떨어졌어요. 안그래도 힐링이 필요했던 시점인데, 더더욱이나 따뜻했던 베트남 여행이 그리워지는거 같네요. 오늘은 제가 여행준비할 때 설치해뒀다가 아주 편하게 잘 쓰고온 베트남 ESIM 후기를 들고왔어요. 요즘 해외여행 준비하시면서 ESIM 에 대해 다들 들어보셨을텐데요. 오늘은 제가 써본 베트남 ESIM 사용법과 할인받아서 구입하는 팁까지 한번에 정리해볼께요 :)

베트남 ESIM

여행지를 베트남으로 정하고나서 요즘 뜨는 푸꾸옥이나 다낭 중에서 고민을 많이 했어요. 그럼에도 다낭으로 선택한 이유는 조금 더 특별하게 베트남을 추억할 수 있는 소도시 호이안이 궁금해서였는데요. 가자마자 시장가서 아오자이부터 사고 동행했던 친구와 맞춰입었더니 찍는 사진마다 다 예쁘게 담겨서 것도 매력이더라고요.

© markuswinkler, 출처 Unsplash

사실 베트남하면 또 음식이 한국인 입맛에 잘맞기로도 유명하죠. 그 흔한 쌀국수부터 짜조, 분짜 게다가 공심채볶음인 모닝글로리까지! 뭘 시켜도 걱정안되고 다 맛있는데다가 디저트로 커피까지 끝내주니까 배고플 때마다 근처 맛집 검색하는 재미가 쏠쏠하더라고요. 다낭 유심은 처음부터 ESIM 으로 할 생각이었어서 준비해갔는데, 사실 저도 이번 여행 때 처음 써보는거라 낯선 호기심같은게 있긴 했어요.

왠지 저같은 분들이 계실거 같아서! 제가 베트남 이심 사용법을 좀 알려드리려 하는데요. 간단히 정리하자면 전송받은 QR코드를 통해서 베트남 유심을 설치할 수 있는게 바로 ESIM 이예요. 저같은 경우 10% 할인받아서 저렴하게 베트남 ESIM 을 구입했는데, 이후 1시간 이내에 생각보다 빨리 QR코드가 카톡으로 도착하더라고요. 프린트해서 종이에 QR을 인쇄한 뒤, 카메라로 인식해서 바로 설치까지 완료했답니다. 세상간단하죠?

사실 베트남 이심은 여행 전! 국내에서 미리 설치해가도 완전 괜찮아요. 그래서 저도 구입하자마자 여행이 4일이나 남았는데도 미리 설치까지 끝낸건데요! QR 접속해서 설치만 끝내둔 뒤에 개통은 현지에서 개통방법에 따라 설정하면 끝이랍니다. 물론 설치하는 방법 같은거는 구매 홈페이지에도 자세히 나와있고 카카오톡 문의도 할 수 있으니까 도움받을 수도 있고요 :)

솔직히 제가 수월하게 했으면 말 다한거예요.. 왠만한 분들 다 ESIM 쯤이야 거뜬하게 사용할 수 있으실텐데요. 기계치인 저도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메뉴얼 따라서 폰 설정만 바꿔주면 바로 개통되니까 미리 겁먹은게 무색할 정도였네요 ㅋㅋ 앞으로도 해외여행갈 때 기왕이면 설치도 간단하고 따로 유심 반납할 필요도 없는 이심으로 쭉 사용하면 좋겠다 싶었어요.

무엇보다도 한국에서 쓰던 기존의 유심칩을 제거하거나 따로 보관할 필요 없다는게 베트남 ESIM 의 가장 큰 장점이었어요! 솔직히 다낭 유심이라고해서 이렇게 실물로된 유심을 구입하면, 기존에 쓰던 국내 유심은 제거하고 따로 보관했다가 귀국 후에 인천공항에서 다시 갈아끼워야 했잖아요. 은근 보관하면서도 신경쓰이고 갈아끼울 때도 떨어뜨릴까봐 조마조마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이건 국내 유심칩은 그대로 끼워두더라도 데이터 로밍만 설정해두면 베트남 유심으로 사용할수가 있어요. 다만 국내에서 미리 설치까지만 해두고 주의사항만 지키면 되요! 현지에 도착한 이후에는 스마트폰 설정 부분만 개통방법에 따라 살짝 조정해서 사용하면 되고요. 무엇보다도 공항에서 수령한다고 데스크 찾아 헤맨다거나 시간 낭비, 체력 낭비 게다가 일찍 공항에 도착할 필요가 없으니 편했네요.

참고로 베트남 이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체크해야할게 있어요! 본인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기종이 어떤건지, 다낭 유심 사용이 가능한 기종인지를 꼭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아무 스마트폰이나 다 가능한게 아니다보니 ESIM 사용이 불가능한 기종이라면 일반적인 베트남 유심으로 구입하셔야 한다는 점 꼭! 잊지마셔요 :)

암튼 데이터 짱짱한 베트남 유심 덕분에 용다리 불쇼 시간도 잘 검색해서 다녀왔고요. 마사지샵도 예약해서 1일 1마사지까지 실현하고 왔네요. 낮에는 숙소에서 정말 질릴 때까지 수영하면서 놀고 시내투어는 여행 첫날이랑 마지막 날에만 가볍게 했던거 같아요. 한강에서 유람선도 탈까 했는데 그냥 코코넛 커피만 마시고 돌아와서 잠을 푹잤더니 것도 나름대로 쉴 수 있어서 좋았던 기억이 나요.

무엇보다도 호이안이 정말 예뻤어요! 낮에 가면 사진찍을 스팟들이 곳곳에 꽤 많이 보여서 나름 바빴던거 같고요. 아오자이 입어본 것도 여행 추억에 꽤 깊게 남네요 :) 여행준비하면서 찾다보니 해가 지면서 밤에 조명이 켜지고 강에 등불을 띄우는 것도 호이안에서 필수로 해봐야한다던데, 저역시 다낭 여행하면 딱! 호이안이 생각나고 배타고 등불 띄웠던 그 순간이 아직도 선명하게 떠올라요.

아무래도 다낭 여행이 인기있는 이유는 이렇게 수영 실컷 하면서 저렴한 가격에 가성비 좋은 풀빌라를 즐길 수 있으면서도 호이안처럼 특색있는 현지의 소도시까지 함께 둘러볼 수 있기 때문이겠죠? 개인적으로 저는 베트남 여행지들 중에서 제일 매력적인 곳이 바로 다낭인거 같아요. 요새 부모님, 아이까지 함께 가는 가족여행으로도 인기 높은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

마지막으로 베트남 유심을 10% 할인받아 구입하는 팁도 알려드릴께요! 제가 아래에 남겨드리는 주소로 접속해야만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텐데요. 찬찬히 살펴보니까 제가 써본 베트남 이심 뿐만아니라 요즘 여행지로 핫한 일본이나 괌, 하와이, 유럽, 미주까지 아주 그냥 없는데가 없더라고요. 여행 준비하신다면 기왕 필요해서 사는거 저렴하게 할인받아서 구입하시는거 추천!

아래에 할인 링크 남겨드릴께요 :)

>>

https://cafe.naver.com/moomge/125688

위 글은 히위고를 통해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