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꾸옥에서만 맛볼수 있는 베트남 음식 15가지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출처]푸꾸옥에서만 맛볼수 있는 베트남 음식 15가지

푸 꾸옥은 베트남의 남부 해안 지역에 위치한 작은 섬으로, 신선한 해산물과 다양한 어종을 사용한 음식들로 유명합니다.푸꾸옥에서 맛 볼 수 있는 간식과 음식은 다른 지역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맛과 특별한 재료를 사용해 만들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섬에서는 맛볼 수 있는 독특한 스낵과 음식들이 많이 있으며,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분켄(Bún kèn)

육수에 잘게 썬 마른 생선, 생선 육수, 코코넛 밀크, 카레 가루를 넣고 끓입니다. 이 요리는 얇은 국수, 바질, 고수, 얇게 썬 오이, 콩나물, 생 파파야와 같은 신선한 허브와 함께 제공되며 약간의 새콤달콤한 생선 소스가 추가됩니다.

2. 반칸챠카(Bánh canh chả cá) - 어묵 쌀국수

Banh canh은 고등어로 만든 쫄깃하고 바삭한 어묵으로 유명하며 푸꾸옥 지역 주민들은 고등어 뼈, 돼지 뼈, 다진 돼지고기를 푹 끓인 국물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쌀가루로 만든 두꺼운 국수로 식감이 탱탱하고 부드러우며 입안에서 살살 녹습니다.

쫄깃쫄깃한 흰면의 달달함과 진한 육수, 고소한 고등어어묵, 매콤한 디핑소스, 후추와 신선한 야채의 조화가 쫄깃쫄깃한 국수입니다.

3. 분콰이(Bún quậy) - 새우국수

" Quậy" 라는 단어는 젓다라는 뜻 인데, 국수는 식당에서 갓 만들어서 프레스에서 끓는 물 냄비까지 곧장 달려가 요리하기 위해 저어주기 때문입니다. 어묵과 새우젓을 곱게 갈아 잘 섞은 후 그릇에 담아 휘젓습니다. 그 후 끓는 면수를 바로 넣어 익혀 육수의 시원함과 달달함을 맛볼 수 있습니다.

셀프 서비스는 소금, 설탕, 후추, 금귤, 칠리와 함께 자신의 조미료를 혼합하고 식당직원에게 당면 그릇을 받을 준비를 해야 하는 분콰이 식당의 또 다른 흥미로운 지점입니다. 긴 줄을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로 항상 붐비므로 시간을 절약하려면 꼭 한가한 시간에 가야합니다.

4 성게(Nhum biển)

소금, 푸꾸옥 후추, 레몬을 곁들인 구운 성게인데, 이것은 매우 맛있고 영양가가 높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에키너스를 반으로 잘라 뜨거운 숯불에 구운 후 파기름, 구운 땅콩을 얹은 다음 숟가락으로 고기를 긁어내고 레몬즙을 섞은 후추 소금에 담그면 됩니다. 크리미한 질감과 성게의 향을 느껴보세요. 즈엉동 야시장에도 많이 판매합니다.

5 청어샐러드(Gỏi cá trích)

이 요리를 먹는 방식은 일반적인 베트남 샐러드와는 상당히 다릅니다. 잘게 썬 코코넛과 얇게 썬 생 청어를 민트와 양파와 섞은 다음 신선한 야채와 함께 라이스 페이퍼에 싸서 특제 소스에 담급니다. 소스의 재료는 다진 칠리, 마늘, 샬롯, 구운 땅콩이며 모두 정통 푸꾸옥 피쉬 소스와 혼합되어 매콤하면서도 향긋하고 잊을 수 없는 맛을 선사합니다. 이 요리의 풍미를 높이는 팁은 생선에 레몬즙을 짜 넣는 것입니다.

먹어볼 수 있는 곳 : Ra Khoi 레스토랑 - 131 Đ. 30 Tháng 4, P, Phú Quốc, Kiên Giang

6 수정고둥 스트롬버스

수정고둥(ốc nhảy)은 푸꾸옥 섬, 나트랑, 푸옌 등과 같은 베트남 해역에서 가장 멋진 특산품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즈엉동 야시장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으면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푸꾸옥의 대표 해산물입니다.

딘까우 야시장 곳곳

7 함닌꽃게

즈엉동 타운 중심에서 약 20km 떨어진 함닌 (Ham Ninh) 어촌 마을은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신선하고 맛있는 해산물을 많이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가장 독특한 것은 유명한 함닌 꽃게 (Ham Ninh 크랩) 요리입니다. 게는 너무 크지는 않지만 매우 두껍고 달콤합니다.

함닌 게는 소금, 후추, 레몬을 넣고 삶거나 찐 것처럼 간단하게 요리하지만 고소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Ham Ninh 꽃게는 꽤 작지만 고기는 향이 풍부하고 신선하며 단단한 질감으로 맛있습니다. 삶은 게 외에도 게 볶음밥도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입니다. 이 요리는 찐 쌀, 맛있는 삶은 게살, 튀긴 계란 조각 및 매콤한 칠리 소스의 조화로운 조합입니다.

팁: 큰 게는 작은 것보다 맛이 없으므로 중간 크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게 알을 좋아한다면 암게를 선택하십시오. 살이 많은 게를 좋아한다면 수컷 게를 선택하세요.

8 게혈탕 - 게의 피로 만든 탕

블러드 푸딩으로 사용되는 게는 토말리(게 지방)가 듬뿍 들어 있는 살아있는 바다게여야 단맛과 영양이 보장됩니다.

이 음식은 정교하게 준비됩니다. 흰 게살의 다리에서 피를 뽑아 고기와 함께 먹고 양념에 재워 게살과 토말리의 짭짤하고 달콤한 혼합물을 만듭니다.

독특한 맛은 설명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이해하려면 직접 경험해야합니다.

Ra Khoi 레스토랑 - 131 Đ. 30 Tháng 4, P, Phú Quốc, Kiên Giang

9 오징어 구이 - 생선소스를 곁들인

생선 소스를 곁들인 튀긴 오징어는 섬 방문객을 위한 최고의 푸꾸옥 음식 중 하나입니다. 새끼오징어를 액젓, 설탕, 소테, 마늘, 다진 파, 고추와 함께 튀겨 매력적인 냄새와 먹음직스러운 맛을 자아냅니다. 만들기가 쉬워보일 수 있지만 푸꾸옥은 생선 소스를 곁들인 가장 신선하고 정통 오징어 튀김을 맛볼 수 있는 유일한 곳입니다.

딘까우 야시장 곳곳

10. 그루퍼 구이

푸꾸옥 섬 주위에서 잡히는 신선한 그루퍼를 깨끗이 씻고 다듬어 불에 구워 야채와 함께 나오는 그루퍼 구이는 또다른 푸꾸옥의 별미입니다.

11. 전갱이 구이(Cá sòng nướng)

전갱이는 고춧가루로 간을 하고 뜨거운 숯불에 구워야 가장 맛있습니다. 구운 전갱이를 즐기려면 고기를 라이스 페이퍼에 신선한 허브, 야채와 함께 싸서 칠리 라임 소스에 찍어 드세요. 모두 단맛을 내지만 비린맛은 없고 고기는 쫄깃쫄깃해서 입에서 살살 녹습니다. 이 푸꾸옥 요리는 다른 곳에서는 찾기가 쉽지 않고 전갱이도 잡기가 상당히 어렵기 때문에 섬을 여행할 때 이 푸꾸옥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12. 해삼

바다의 산삼이라 불리우는 해삼은 푸꾸옥의 특산품으로 많은 관광객이 사가려는 상품입니다. 선물용으로 말린 해삼을 구입할 수도 있지만 비쌉니다.

13. 보케이크

푸꾸옥 야시장 에서 주로 만날수 있는 간식입니다.

Jaggery를 곁들인 보 케이크, 마늘 토스트, 양파와 기름을 곁들인 구운 옥수수 등 거의 모든 다양한 간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10,000 동 정도면 몇 가지 케이크를 맛볼 수 있습니다.

14. 케오 케이크

케오 케이크(Kheo는 능숙함을 의미)

솜씨 좋은, 혹은 능숙한 케익이라고 하는 이유는 작고 예쁜 케익을 매력적인 색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성형하는 사람이 모든 부분에서 솜씨와 꼼꼼함을 보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케오 케이크는 모양이 예쁘고 안에는 코코넛, 녹두, 토란이 들어 있습니다. 케이크는 달콤한 맛이 나고 지방이 적어 차를 마시면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많은 손님이 선물로 구입합니다.

15. 고등어 국수

푸꾸옥에서는 어묵 수프, 돼지고기 수프 등 많은 가게에서 Banh Canh(국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Dinh Cau 근처의 Phung 레스토랑이 특히 Banh Canh Ca Thu(고등어 국수)로 가장 유명합니다.

푸 레스토랑은 섬 어부들이 잡은 신선한 고등어만을 사용합니다. 고등어를 싱싱하게 익혀 먹는 것 외에도 어묵을 튀겨서 먹어도 맛있고 속이 시원해지는 떡국 한 그릇이 될 것입니다.

짧고 아쉬운 휴가를 즐기기에 인터넷의 정보만으로는 부족한 점이 있습니다. 여행을 가려는 목적에 따라 호텔을 잘 선택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한 일입니다. 저희 파란하늘 여행사에 연락하셔서 푸꾸옥 여행에 대한 컨설팅을 받고 호텔을 선택하신다면 시간과 경제적인 부분에서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