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호이안 소원배 타고 야경투어 즐기기, 올드타운, 야시장,호이안 여행 코스 정리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455 조회
- 목록
본문
베트남 여행
호이안 소원배 타고
야경투어 즐기기,
올드타운, 야시장등
호이안 여행 코스 총정리
이번에 베트남 다낭 여행을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소로 인상깊었던 호이안 여행 코스를 소개해보려 합니다.
호이안은 베트남 꽝남성에 위치한 작은 연안 도시인데요 한 때 번성했던 동서양의 문화가 어우러진 베트남의 실크로드와 같은 무역항이었고 유네스코에서 지정된 세계문화유산 도시라고 합니다.
호이안 올드타운
떤끼고텍, 광둥회관, 풍흥의집
하루정도 넉넉한 일정으로 즐기는 호이안 여행코스는 먼저 호이안 올드타운에서부터 시작했는데요
로 돌았습니다.
지도상 저 다리는 짧은 다리이기때문에 호이안 올드타운으로부터 천천히 이동하며 걷고 다리 건너 호이안 야시장과 소원배 타고 야경 보러 이동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는 거리에요.
1. 떤끼 고택 / 떤끼 고가
8:30-17:45
입장료 150,000(vnd)
101 Nguyễn Thái Học, Phường Minh An, Hội An, Quảng Nam, 베트남
호이안의 목조 건축물 중 가장 오래된 떤끼 고택은 베트남 문화재청에서 지정한 1급 고택으로 호이안의 18세기 모습을 잘 보존한 곳이고 베트남, 일본, 중국의 건축 요소를 잘 조화시킨 곳이라서 화려한 고가구와 장식등 어느 나라의 문화를 받은 것인지 문화적 배경을 생각하면서 감상하면 더 즐거울 거 같아요.
재미있는 것은 18세기 당시 베트남 호이안의 부유한 상인이었던 진기의 고택인 떤끼 고택에는 방문객들이 "부"를 염원하는 마음을 본인의 명함을 위에처럼 꽂아 놓고 간다고 합니다. 오바마 대통령도 베트남 호이안 방문시 이 떤끼 고택을 방문하고 명함을 두고 갔다고 전해 진다는데 현재는 없다고 하네요.ㅎㅎ^^
그리고 투본강 범람으로 홍수가 자주 일어났던 호이안에서 홍수가 일어날 때 마다 목조 주택인 떤끼 고택이 물에 잠겼던 수위를 위 사진 오른쪽에 노란 표시로 표기를 해 놓은 걸 볼 수가 있는데요 오랜 시간동안 저렇게 빈번히 사람 키만큼 홍수에 물에 잠길때도 있었는데 200년동안 잘 유지 되고 있다는 점이 놀라웠어요.
18세기 당시 부유했던 상인의 주택인 떤끼 고택을 둘러보면서 화려한 가구들과 다양한 장신구들 소품등을 둘러 보며 베트남의 고택을 즐겁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2. 광둥회관
이용료 유료 : 호이안 통합입장권으로 이용가능
07:00 - 18:00
베트남 전통 고택인 떤끼 고택을 관람한 후에 지도상 A위치에 있는 광둥회관으로 이동합니다.
광둥회관은 과거에 중국 상인들이 모임 장소로 사용하기 위해 지어진 곳이고 '재물의 신 '관우와 '바다의 여신 '티엔허우를 모시기 위해 지어진 사당인데요.
붉은 계통이 주를 이루는 출입문부터가 큰 볼거리라서 많은 관광객들로 붐비고 있었어요.
보통 광둥회관 내부만 관람하시고 그냥 나가시는 분들도 계시던데요 뒤에 정원으로 꼭 나가보세요.
화려한 용조각이나 다른 조각들이 있는 정원에 볼거리도 많았고 사진 남기고 싶은 멋진 포인트 존들이 많아서 이 곳에서저희도 사진을 참 많이 찍었어요.
3. 풍흥의 집
08:00-18:00
떤끼 고택 -> 광둥 회관을 관람한 뒤 바로 근처에 있는 풍흥의 집으로 천천히 걸으며 이동해 보았습니다.
이 곳은 거상이었던 '풍흥'이 1780년에 지은 건물인데 과거에 향신료나 소금, 종이등을 판매하던 상점이었다고 해요.
풍흥의 집은 호이안 최초의 2층 발코니가 있는 집으로 그 역사적인 의미가 있는 곳이라서요 내부로 들어가서 주로 2층 발코니를 구경하며 사진들을 찍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올라가 보았습니다. 풍흥의 집 2층 발코니에서 내려다 본 아름다운 호이안 거리의 모습입니다.
이렇게 호이안 올드타운의 주요 볼거리인 고택들 관람을 마치고 18세기 목조다리인 내원교를 한번 거닐어 본 후에 지도상 동선을 따라서 호이안 야시장 쪽으로 이동했어요.
호이안 올드타운에 처음 도착했을 때만 해도 아직 호이안 야경의 아름다움을 예측할 수가 없었는데요. 관람을 마치고 도착할 때쯤 펼쳐지는 호이안의 야경은 그야말로 너무 환상적이었어요.
투본강가 양쪽으로 화려하게 비추는 등불과 강물위로 꽃처럼 흘러 가는 소원배와 소원초들이 어우러지는 풍경은 이번 베트남 다낭 호이안 3박 5일간의 여행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습으로 남아있습니다.
베트남 여행을 오신다면 꼭 호이안 야경투어 계획을 세우셔서 방문하시기를 적극 적극 추천드려요.
다낭과는 좀 다른 느낌으로 중국마을 같은 분위기도 있으면서 과거 동서양 문화가 만난 곳이라 그런지 묘한 분위기를 갖고 있는 매력적인 도시였어요.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