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이안 올드타운 여행하고 베트남 로컬마사지 마사지픽업 받자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361 조회
- 목록
본문
요즘 정말로 해외여행 많이 가시는 것 같습니다. 특히 동남아 쪽으로 정말 많이 떠나시고 필리핀이나 태국, 베트남이 아주 인기지역이 된 것 같네요. 아~~ 일본도 엄청나게 가시더라구요. 하여 혹여 베트남 다낭에 가시게 되면 호이안 올드타운도 가실꺼잖아요? 하여 그곳의 해외여행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아시다시피 다낭 바로 옆 도시에 호이안이 있고 이곳은 올드타운이라고 조금은 오래된 도시가 하나 있습니다. 지금은 베트남에서도 유명 관광지가 되어 있는데요. 투본강이 흐르고 이 북쪽 강변의 오래된 가옥들이 모여 있는 구조인데요. 지금은 쇼핑 거리도 있고 강변에는 엄청난 배들이 있어서 관광객들로 넘쳐나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 강변은 옛날 스러우면서도 약간 동남아의 분위기를 연출하는데요. 낮에는 아무래도 좀 더워서 (동남아는 5월이 가장 덥습니다. ) 사람이 그리 많이 움직이지는 않지만 저녁에 해가 떨어지기 시작하면 엄청난 인파들이 거리로 나옵니다.
낮에는 보통 올드타운 거리 쇼핑을 하게 되는데 먹거리와 사람 구경을 하시면 됩니다. 먹거리의 경우 아무래도 길거리 음식이다 보니 한국 사람들 입맛에는 안 맞을 수 가 있습니다.
베트남 여행을 하게 되면 엄청난 오토바이를 볼 수 있을 건데요. 어디를 가든 엄청납니다. 여성이라고 안 타는 것도 아니고 거의 모든 일상이 오토바이로 움직이고 교통 체증도 엄청나죠. 여기서는 운전할 생각하면 안 되겠더라구요.
그러나 이 올드타운은 관광지 이다 보니 오전 9시~11시 / 오후 3시~9시 사이에는 오토바이나 자동차로 안에 들어올 수 없게 해 놓았습니다. 자전거는 가능합니다. 그만큼 많은 이들이 이곳을 찾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더운 나라이다 보니 낮 보다는 밤이 화려하고 낮에는 솔직히 좀 더워서 거리를 활보하기가 좀 그렇습니다. 그래서 어디 마사지나 받던가 아니면 맛집에 가서 식사를 하면서 음료를 마시던가 하는 것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저 역시 낮에 좀 돌아다녔는데 아~~ 발도 아프고 힘들더라구요. 올드타운이 그리 넓은 지역은 아니지만 그래도 강변을 따라서 걷기만 해도 꽤나 많이 걸어야 합니다.
호이안 올드타운의 저녁이 되면
낮과는 비교할 수 없는 사람과 풍경을 선사함
일단 더운 나라의 동남아 사람들은 비교적 게으른 편입니다. 아무래도 날씨가 낮에 많이 덥기 때문에 움직이기가 싫죠. 그래서 저녁이 되어 해가 지기 시작하면 언제 그랬냐는 듯 엄청난 인파가 몰리기 마련입니다.
낮과는 비교할 수 없는 풍경들이 선사됩니다. 일단 외국인의 숫자가 눈에 띄게 늘어난 것을 보실 수 있구요. 낮에는 잘 안 보이던 강가의 배 투어가 시작됩니다. 이건 흥정하기 나름인데 호객꾼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20만동에서 40만동 이상까지 가격이 천차만별이라 흥정을 잘 하셔야 합니다. 어떤 분들은 완전 바가지 가격에 체험하시는 분들도 종종 보이던데요. 개인적으로 해외에 가서 이런 흥정하는 것 별로 안 좋아라 하는데 이건 베트남 문화에서는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베트남인의 특징은 우리나라 사람의 경우 원가가 10원인 물건을 11원에 팔라고 하면 1원 남겨서 뭐 하겠냐? 안 팔고 말지 라고 생각하는데 베트남 국민들의 특징은 10원인 원가 물건을 10.1원이라도 0.1원만 남아도 흥정이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흥정의 달인이 되셔야 합니다. 기억하세요.
호이안 올드타운의 특징 중의 또 다른 하나는 등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그다지 등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데 베트남은 등 문화가 아주 발달되어 있습니다. 그랫 호이안 시장에서도 흔히 불빛이 있는 등을 구경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건 마땅히 사서 우리나라에 가지고 올 수는 없는 물건처럼 느껴져서 그냥 구경만 했지만 실제로 그곳에서 보면 아주 이쁘고 해외여행 온 기분이 나더라구요. ㅎㅎ
이렇게 베트남 호이안 여행 이야기를 간단하게 해 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베트남 여행 오시면 무조건 하고 가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마사지 인데요. 코로나 이전 시기에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운영하는 마사지샵이 정말로 많았는데 많이 업어졌습니다. 아무래도 근 3년 동안 관광객이 들어오지 못하니 어쩔 수 없는 현상인 듯 한데요. 그래서 호이안 로컬마사지 한곳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름 만족스럽게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장소입니다.
호이안 로컬마사지 Van Spa
90분이상 2인 이상 예약시 다낭 공항 무료 픽업, 60분 2인이상 예약시 호이안 무료픽업 가능
이곳은 우리나라 사람이 운영하는 곳이 아니고 로컬마사지 샵 입니다 그러나 베트남 사람이 운영하는 곳이겠죠? 그래서 걱정이 먼저 앞설 수 있는데요. 혹시 말이 안 통하면 어떻하나? 라고 말이죠. 그런데 전화를 하면 간단한 영어를 할 줄 아는 직원이 전화를 받아서 예약 정도는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아니면 아래의 예약 링크를 하나 넣어 놓을 텐데요. 카카오톡 추가해서 예약 하셔도 무방합니다.
보통 호이안 마사지 하면 작은 규모의 샵이 많은데 여긴 홈페이지 까지 운영이 되더군요. 그래서 미리 홈페이지를 살펴보시고 하셔도 됩니다. 홈페이지는 메뉴판 (가격표) 가 자세하게 나와 있으며 각종 후기들도 잘 되어 있습니다. 미리 한번 살펴보세요. 저도 여기 홈페이지 보고 찾았으니 말이죠.
호이안 로컬마사지 Van Spa 홈페이지 바로가기 => 여기를클릭
< 위치를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의 구글맵으로 연결되는 링크를 클릭하세요. >
★★★★★ · Health spa
goo.gl
이곳의 정확한 명칭은 "Van Spa Beauty HioAn" 입니다. 보통 내국인 보다는 외국인이 많은 찾는 곳이라 이미 입소문이 나 있는 곳이구요. 가격표도 바로 입구에 붙여져 있어서 더 이상 받지 않습니다. (실제로 일하시분들 팁은 알아서.. )
보통 베트남 로컬마사지는 조금 지저분 할 수 있어서 한국인들이 좀 꺼려 할 수가 있는데 여긴 이불 색이 좀 그래서 그렇지 깔끔한 방의 구조와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들어가게 되면 옷을 갈아 입구요. 족욕을 먼저 해 줍니다. 족욕 물에는 각종 식물들이 있는데 베트남 마사지 받으로 오면 10군데 중 5곳은 이런 형식을 가지더라구요. 그리고 타월이 준비되어 있구요. 족욕을 하고 나면 60분, 90분 등 내가 선택한 것에 따라 시작이 됩니다.
제가 베트남에 가면 무조건 1일 1마사지를 받는데요. 무조건 90분 받습니다. 60분으로는 뭔가 좀 아쉽더라구요. 그리고 가격이 한국의 1/4 수준이라 이건 뭐 경제적인 부담도 거의 안 되고 해서 정말 제가 좋아합니다. ㅎㅎ 아마 이건 베트남 여행 다녀오신 분들은 다 아시는 상황일 겁니다 단 패키지로 오신 분들은 좀 비싸게 받을 있습니다. 보통 $25 에서 왔다 갔다 하는데 패키지로 오면 막 $70 이렇게 받기도 한다고 하더라구요.
마사지 종류는 엄청나게 많습니다. 발 마사지만 하셔도 되구요. 임산부 전용도 있고 키즈도 있습니다. 그러나 보통 아로마 60분, 90분으로 해서 거의 하시는 것 같구요. 가격표를 하나 올려 놓았는데 잘 안 보이시면 홈페이지 가시면 자세하게 가격이 있으니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보통 SPA 라고 되어 있는 곳은 네일도 함께 운영합니다. 보통 해외여행 하게 되면 연인들이 함께 오잖아요? 그럼 여성분들은 네일 엄청 하고 싶어하는데 이것도
관련자료
-
이전
-
다음